MS Office 365 워드에서 음성파일 받아쓰기 하기

개요

 

안녕하세요?

 

MS Office 365에는 Voice To Text 혹은 Sppeach to Text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 등에 내장되어 있는 것 처럼 받아쓰기 기능은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음성 파일을 텍스트로 변경하여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통화 내용 녹음 파일을 받아쓰기하여 문서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로컬에서 사용하는 Word에서는 해당 기능은 없이 마이크를 통한 받아쓰기만 가능하고, 웹으로 사용하는 Office 365를 이용해야 합니다.

 

방법

 

1. Office 365에서 워드로 들어가서 새로운 빈 문서를 만듭니다.

2. 메뉴 리본에서 오른쪽 상단의 받아쓰기 -> 기록을 선택합니다. 영어로는 Dictate-> Recording 입니다.

 

워드 화면

 

 

3. 오른쪽(혹은 아래쪽)에 뜨는 기록 패널에서 오디오 업로드를 선택하여 음성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오디오 파일을 선택하면 워드 파일에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4. 업로드가 완료되면 음성 파일의 대화 내용를 텍스트로 보여주고 화자를 분리하여 줍니다.

하단에 문서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어떤 방식으로 대화 내용을 워드파일에 입력할지 보여줍니다.

저는 여기서 '발표자 및 타임스탬프 포함'을 선택하겠습니다.

 

5. 아래와 같이 오디오 파일의 Onedrive 링크가 첨부되고, 대화 내용의 발표자 및 타임스탬프를 포함하여 워드 파일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결과물

 

마치며

통화 내용을 이렇게 텍스트로 바꾸어 놓으면 나름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