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API 조회 횟수 제한 안내

키움증권은 서버 과부화 및 API 악용을 막기 위하여 API 사용 조회 및 주문 제한이 있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는 초당 5회 미만으로 제한을 두고 있으며, 추가적인 제한은 시장 상황과 서버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1시간 이상 프로그램이 작동하며 많은 조회 및 주문이 이루어진다는 가정 하에, 3.6초의 시간간격을 두고 TR요청 및 주문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작성일 2020년 10월 31일 기준)

 

3.6초 간격 : 1시간에 1,000회 -> 정상 작동

3.5초 간격 : 1시간에 1,028회 -> 조회 차단 발생

 

 또한 키움에서는 시세/호가/조건검색/주문체결 등을 모두 실시간데이터로 서비스하고 있으니, 과도한 조회요청 대신에 실시간 이벤트와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 및 조회 패턴에 따라 꼭 3.6초 이상으로 설정할 필요는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주문 및 조회가 계속 반복되어 1시간에 1,000회를 넘는 것이 아니라면 시간 간격을 0.2초로 세팅하여도 문제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패턴에 따라서 적절히 시간 가격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조회 차단에 대한 키움증권의 공식적인 답변

서버리스크를 회피하면서, OpenAPI 의 모든 고객분들께서 조회 차단을 회피하는 가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1초당 5회로 기작업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이를 기준으로 한 가이드 입니다.)
- 1초당 5회 조회를 1번 발생시킨 경우 : 17초대기
- 1초당 5회 조회를 5연속 발생시킨 경우 : 90초대기
- 1초당 5회 조회를 10연속 발생시킨 경우 : 3분(180초)대기

 

 

참고한 곳 : 키움 Open API 고객문의 게시판 (bbn.kiwoom.com/bbn.openAPIQnaBbsList.do)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