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아웃룩으로 복사할 때 숫자 앞 공백이 생기는 경우

 엑셀에서 표, 특히 피벗테이블을 아웃룩에 복사 및 붙여넣기하면 숫자 앞에 공백(스페이스바)이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공백이기 때문에 아웃룩에서 표 크기를 내용에 맞추려고 한다거나, 왼쪽 정렬할 때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렬이 되지 않고, 메일을 발송했을 때 줄이 맞지 않습니다. 표 크기 조작 또한 잘 안됩니다.

 

과거에는 일일이 스페이스바를 지워주는 방식으로 업무를 했는데요,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엑셀에서 아웃룩으로 붙여넣을 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예시

    이렇게 자동으로 오른쪽 정렬되어 있는 피벗테이블을 복사해서 아웃룩에 붙여넣으면 아래와 같이 모든 숫자 앞에 공백이 들어갑니다.

     

    복사 전 엑셀

    아웃룩에 붙여넣을 경우

    2. 발생 이유

     

    셀 값의 표시 형식이 엑셀에서 가장 간단한 표시 형식인 '일반'혹은 '숫자'가 아니라 데이터에 따라 임의로 설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엑셀에서 보이는 빈 공간을 공백이 입력된 것으로 파악하여 워드 혹은 엑셀에 붙여넣을 때 공백을 자동으로 입력하게 됩니다.

     

    3. 해결 방법

    셀 서식에서 표시 형식을 숫자 혹은 일반으로 변경

     

     

    1. 숫자가 들어있어 표시 형식을 변경하고 싶은 범위를 선택합니다 (숫자 값이 있는 부분)

     

    2. 상단 리본 메뉴의 - 표시형식에서 표시 형식을 일반 또는 숫자로 변경합니다

     

     

     

    2-1. 만약 해당 메뉴가 없다면, 범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셀서식을 클릭합니다.

    2-2. 표시화면 탭을 선택하여, 일반 혹은 숫자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3 피벗테이블도 마찬가지입니다. 

    범위 선택 후 우클릭하시면 셀 서식 버튼이 있습니다. 이후 과정은 동일합니다.

     

     

    4. 결과

    일반으로 바꾼 후 소숫점 자리수를 조정하고 복사 붙여넣기 하면 아래와 같이 공백 없이 잘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화면 스크린샷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