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driv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법

웹드라이버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웹브라우저를 직접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툴입니다.

여기서는 Chrome의 Webdriver인 Chromedriver를 다운 받는 법을 알아봅니다.

 

크롬드라이버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에 의해 제어되고 있다는 알림글이 표시됩니다.

 

     

    1. Chrome 설치하기 (없을 경우)

    크롬이 없다면 크롬을 설치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google.co.kr/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간편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2. Chromedriver 다운받기

    2-1. 설치된 크롬 버전 확인하기

    크롬드라이버는 설치되어 있는 크롬과 맞는 버전을 다운받아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현재 설치된 크롬의 버전을 확인하기 위하여

     1) 크롬 실행 후

     2)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클릭

     3) 도움말 -> Chrome 정보를 선택

     

     

    새로 탭이 열리면, 가운데에 현재 크롬 버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Chrome 버전은 "94.0.4606.61(공식 빌드) (64비트)" 입니다.

     

    필요할 때 볼 수 있도록 해당 창을 끄지 않고 둡니다.

     

    2-2 Chromedriver 

    구글에 Chromedriver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Chromedriv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chromedriver.chromium.org/downloads

     

    ChromeDriver - WebDriver for Chrome - Downloads

    Current Releases If you are using Chrome version 95, please download ChromeDriver 95.0.4638.10 If you are using Chrome version 94, please download ChromeDriver 94.0.4606.41 If you are using Chrome version 93, please download ChromeDriver 93.0.4577.63 If yo

    chromedriver.chromium.org

     

     

    저는 위에서 94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므로, ChromeDriver 94.0.4606.41 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저는 윈도우즈를 쓰고 있으므로, 표시된 chromedriver_win32.zip 파일을 다운받았습니다. 

     

    참고로 크롬드라이버는 32bit와 64bit 각각의 별도 버전을 관리하지 않으며 32bit 파일로도 64bit에서 문제 없이 사용이 됩니다.

     

     

    다운 받은 압축파일을 압축 해제하면, chromedriver.exe 파일이 나옵니다.

     

    별도 설치 없이, 해당 파일을 필요한 곳으로 이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직접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만, 실제 조작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